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으로 초대/공연, 전시회 가는 사람

서울 전시 추천 <문도멘도:판타스틱 시티 라이프> 그라운드시소 서촌

by that's fab 2023. 10. 8.
반응형

여유로운 여가시간에 여러분은 무엇을 하시나요? 누워서 쉬는 것도 좋고 맛집과 힙한 카페를 찾아다니는 것도 좋아하지만 알차게 보냈다고 느껴지는 날들은 문화생활도 곁들인 날들이였던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전시회를 보러다니는 것을 참 좋아하는데 최근 재미있게 보고 온 전시회가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 <문도멘도:판타스틱 시티 라이프>
  • 전시기간: 2023.06.30~2023.12.03
  • 시간: 10:00~19:00
  • 장소: 그라운드시소 서촌
  • 전시가격: 15,000원(원래 가격은 15,000원이지만 여기저기 잘 찾아보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을 거에요. 전 무신사에서 티켓을 샀었는데 그 때 당시 할인을 하고 있어서 거의 9,000원에 구매했어요. 지금은 할인이 사라졌네요. 전시를 볼 계획이 있으시다면 찜꽁해두고 가기 전까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라운드 시소에서 재미있는 전시를 늘 하고 있어서 이전에도 몇 번 왔던지라 익숙한 공간 구성이였어요. 어떤 전시인지에 따라서 같은 공간이 다른 분위기와 느낌으로 꾸며지는 것도 참 재미있는 것 같아요. 예매한 티켓을 보여주고 FOLLOW ME 표시를 따라 올라갔어요.

쉬는 날 뭐 볼만 한 것 없을까? 하면서 '서울 전시'를 검색해서 찾아왔는데 평면적인 일러스트를 모아놓은 느낌이라서 엄청난 기대는 하지 않고 찾아갔어요. 큰 기대 없이 찾아갔지만 정말 재미있게 전시를 감상하고 왔고 상당히 많은 영감을 받았어요. 드로잉에 대한 열정이 샘솟게 되는 공간들.

WHO IS LUIS MENDO? 루이스 멘도라는 작가를 이 전시회를 통해서 처음 알게 되었는데 아트디렉터로 활동하다가 도쿄에 가족과 함께 정착하여 본격적으로 그림을 그리며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색감이 통통 튀어도 보고있으면 편안한 느낌이 드는 드로잉이에요. 입은 왜 부리 모양일까? 왜 옷을 벗고 있을까? 시작과 동시에 흥미로움에 많은 궁금증을 갖게 되었어요. 그리고 작가를 보여주는 영상을 통해서 작가의 생각을 살짝이나마 엿볼 수 있었어요.

여러가지 드로잉 작품들을 보는데 아이패드를 이용해서 그린 작품들이 참 많더라구요. 집에 있는 나의 아이패드는 영상보는 용도로 전락해버렸는데 드로잉을 비롯하여 생산적인 것들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전시회를 보는 순간에는 당장이라도 아이패드나 노트에 사소한 것들이라도 스케치하고 싶은 열정이 샘솟았어요. 일러스트 작가를 꿈꾸는 건 아니지만 내 주변이나 내 생각을 그림으로 표현해서 스크랩해놓으면 나중에 쭉 봤을 때 재미있을 것 같더라구요.

멘도의 시선으로 담아 그림으로 표현한 다양한 공간의 모습들이 편안한 느낌이 들어 좋았어요. 색을 많이 쓰지 않았지만 평화로운 분위기와 햇살을 담아낸 그림들이 특히 마음에 들었어요. 쉬는 날 오후에 살짝 남아있는 햇살의 느낌과 선선하게 부는 바람이 떠오르며 그 순간에 있는 기분이 들어요. 내가 참 좋아하는 순간들.

도쿄에 정착해서 살고 있어서 그런지 일본의 여러 거리의 모습을 담은 작품들이 많이 있었어요. 여름에 일본 여행을 다녀와서 전 내 여행을 떠올리며 전시회를 감상했어요. 내가 봤던 일본 거리의 분위기를 이렇게 담아냈구나.

이 글에 담지 않은 많은 흥미로운 작품들이 많으니 서울에서 볼만한 전시회를 찾고 있는 중이라면  <문도멘도:판타스틱 시티 라이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