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으로 초대/쇼핑 + 꿀팁

쏘렌토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셀프로 하기!

by that's fab 2021. 9. 9.
반응형
반응형

쏘렌토를 구매한 이후로 단 한 번도 네비게이션을 업데이트를 하지 않았더니 목적지를 검색해도 나오지 않고 있는 도로도 인식을 못해서 불편했어요. 매번 주소로 목적지를 입력하는 것도 못하겠어서 네비를 업데이트해야겠다고 다짐했어요. 하지만 차를 맡겨서 업데이트하는 것은 너무 번거로워서 직접 해봤는데 생각보다 간단하더라구요.
쏘렌토 네비 업데이트는 sd카드를 업데이트 시켜주면 되기 때문에 일단 제일 먼저 쏘렌토 sd카드를 빼주었어요. 전에는 신경도 쓰지 않던 부분이라서 그냥 눌리지 않는 버튼으로만 생각했는데 sd카드를 품고 있었네요.

sd카드를 품고 있는 이 뚜껑은 쉽게 열려요. 그러면 클릭하 듯 sd카드를 눌러주면 쏙 나오는 sd카드!

이제 sd카드를 컴퓨터와 연결해서 업데이트를 하면 되는데 노트북이나 컴퓨터에 sd카드를 바로 넣을 수 있는 곳이 없다면 sd카드 리더기를 이용해야해요. 저는 sd카드 리더기를 가지고 있어서 네비 업데이트를 바로 할 수 있었어요.

sd카드는 완벽하게 준비되었으니 본격적으로 업데이트를 해봤어요. 일단 기아차 홈페이지로 무작정 들어가서 네비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을 찾아봤는데 여러분들은 바로 들어가세요.  
https://update.kia.com/KR/KO/Main

 

기아 -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공식 홈페이지

기아 -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공식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로 최신화된 다양한 도로 정보를 누려보십시오

update.kia.com

기아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이런 화면이 보이는데 바로 보이는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그리고 컴퓨터에 navigation updater을 깔아줍니다.

네비게이션 업데이터가 다 깔리면 동의하고 바로 실행하면 됩니다. 그러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 아이디랑 비번 모른다고 당황하지 마세요. 비회원으로도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할 수 있으니 비회원 클릭하시고 제네시스인지 기아인지 현대인지 클릭하면 됩니다. 쏘렌토는 기아! 자신의 차량의 종류를 찾아서 그대로 sd카드를 업데이트 시켜주면 됩니다. 그러면 이제 기다림의 시간 : )
그 프로그램 상에서 sd카드 포맷시키고 업데이트와 복사까지 마무리를 다했으니 이제 sd카드를 빼서 차로 돌아가서 마저 업데이트를 해주면 됩니다.
방법은 아래의 4단계만 거치면 끝나요!

차에서도 업데이트를 완료하기까지는 기다림의 시간이 필요해요. 업데이트를 하는 동안에는 시동을 켜둔상태로 있어야해요. 중간에 전원이 차단되거나 메모리가 제거되면 데이터가 손실될 수 있으니 시동 켜놓고 sd카드 손대지도 말기!!

기다림의 시간이 끝나고 업데이트가 완료되었습니다. 하지만 확실하게 확인해야하니까 시스템 재부팅을 기다리고 이전에 검색에서 나오지 않았던 곳들을 검색해봤어요. 그랬더니 빠짐없이 다 검색되는 것을 확인하고 셀프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성공!!! 그동안 불편함을 참고 다녔던 것을 생각하면서 이렇게 간단한 걸 왜 미리하지 않았나 싶었어요.
아무튼 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