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움 일지/외국어

프랑스어 독학 : Leçon 04 명사의 성, être의 활용

by that's fab 2018. 5. 30.
반응형






당신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Comment vous appelez-vous?

Comment t'appelles-tu?

Vous vous appellez comment?

Tu t'appelles comment?


나는 ○○ 입니다.

Je m'appelle ○○.


A bientôt.  있다봐.

A tout à l'heure. 조금 있다 봐.

A demain. 내일 봐.


Bonne journée. 좋은 하루 보내세요(아침)

Bonne soirée. 좋은 시간 보내세요(저녁)

Bonne nuit  안녕히 주무세요

Bon après-midi 좋은 오후 보내세요(점심)




Leçon 04

명사의 성

① e로 끝나는 명사는 대부분 여성명사이고 나머지는 남성명사

    남성명사 : garçon 소년, sport 운동

    여성명사 : école 학교, voiture 자동차

② tion이나 sion으로 끝나는 명사는 여성명사

    télécision 텔레비전 action 액션

※ 예외

   e로 끝나지만 남성명사 : père 아버지, voyage 여행, livre 책

   e로 끝나지 않지만 여성명사 : maison 집, mer 바다, soeur 여자형제

③남성명사 + e = 여성명사

   Un ami 남자친구 → Une amie 여자친구

   Coréen 한국남성 → Coréenne 한국여성

※-en으로 끝나는 명사는 -ne를 붙여 여성형을 만든다.

  être : ~이다.

 je

suis 

nous 

sommes 

 tu

es 

 vous

 êtes

 il/elle

est 

ils/elles

sont 

Je suis un homme. 나는 남자이다.

Je suis une femme. 나는 여자이다.

Je suis grand. 나는 크다.

Je suis petit. 나는 작다.

Je suis coréen. 나는 한국사람이다.

Je suis éstudiant. 나는 학생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