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20년 이상 먹어 온 '여수 돌산 갓김치' 언박싱
여수 돌산하면 딱 떠오르는 단어 '갓김치' 막 만들어진 갓김치의 톡 쏘는 맛은 한 번 먹으면 잊혀지질 않습니다. 하지만 직접 갓김치를 담아 먹기는 힘드니까 여수 돌산 갓김치를 주문해서 택배로 받아 먹고있어요. 우리집은 죽포식당에서 사먹고 있는데 매번 맛있게 먹어서 추천할 수 있을 것 같아 포스팅합니다. 엄마가 죽포식당에서 갓김치를 파는데 맛있다는 이야기를 듣고부터 사먹었습니다. 그런데 벌써 세월이 흐르고 흘러 벌써 20년 넘게 여기서 사먹고 있어요. 우리 가족이 먹는 것 뿐만아니라 지인들에게 선물도 하는데 반응이 좋더라구요. 이번 추석연휴에 친척들과 금오도를 놀러갔다가 나오는 길에 다들 갓김치를 하나씩 사들고 헤어졌어요.
허영만 식객 갓 김치(죽포식당) 전화번호는 061-644-2017/3017 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맨 처음 엄마가 죽포식당을 알게 되었을 때는 식당에서 갓김치를 파는 정도 였는데 이젠 갓김치 맛있다고 소문이 났는지 갓김치를 전문적으로 팔더라구요. 여수에서 산다고하면 다른 지역 친구나 지인들이 여수 게장맛집이나 돌산 갓김치 추천해달라고 하는데 갓김치는 여기 추천입니다. (식당과 1도 관련없고 리얼 내돈내산이에요ㅋㅋ)
본격적으로 돌산갓김치 언박싱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일단 스트로폼박스에 갓김치가 아이스팩과 함께 담겨져있기 때문에 아주 시원한 상태로 받아 볼 수 있어요. 갓김치의 모습만 봐도 벌써 침나오는 것 같아요.
비닐팩 속에 갓김치가 야무지게 들어있으니 먹기 좋게 꺼내서 잘라놓으면 끝이에요. 흰 쌀밥에 알싸한 갓김치 올려서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개인적으로 다른 김치들은 익은김치로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 갓김치는 익기 전의 알싸함을 꼭 즐겨야해요! 익은 갓김치도 맛있지만 톡 쏘는 알싸함이 있을 때의 맛이 최고에요.